cisimulation

1.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의 정의

  1. 기업 리더와 핵심 인재들은 기본적으로 회사 차원, 사업부 차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각 단위별로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어야 합니다.
  2.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은 경영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하는데 필요한 방법론, 기법, 사례 등을 학습하고, 다양한 시뮬레이션 사례들을 분석하면서 경영 전략 수립 역량을 향상하고, 실제 경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개발된 체험 기반의 경영 시뮬레이션입니다.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은 외부 환경 분석, 내부 환경 분석, 환경 분석 종합, 비전과 목표 수립, 회사 차원의 전략 수립, 차별화 전략 수립, 재무 및 경제성 분석의 7개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의 프로세스

3.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 7단계 바로가기

전략 1단계

외부 환경 분석

설명
전략 2단계

기업 내부 환경 분석

설명
전략 3단계

환경 분석 종합

설명
전략 4단계

비전과
목표 수립

설명
전략 5단계

기업 차원 전략

설명
전략 6단계

사업부
차원 전략

설명
전략 7단계

재무 및
경제성 분석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