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simulation
Menu
창의적 문제해결 시뮬레이션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
경영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혁신 시뮬레이션
신사업 시뮬레이션
무료 역량 진단
고객 문의
ㅣ
로그인
창의적 문제해결 시뮬레이션: 분석
오리엔테이션
1. 소개
2. 분석 방법
3. 진행 방법
1. 학습 (Learning)
1. 문제와 기회의 기본 특성을 분석
2. 문제의 원인과 기회 동인 분석
3. 문제와 기회의 입체적 분석
4. 문제와 기회의 해결 여부 결정
5. 문제와 기회의 정의
2. 시뮬레이션
(Simulation)
1. 사례 모아보기
3. 문제해결
(Problem Solving)
1. 문제/기회 분석
2. 문제/기회 정의
AI를 통한
기법/사례/코칭
다른 단계로 가기
기업 내부 환경에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어울리는 워딩을 적어주세요.
1. 기업의 경영 성과를 분석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기업의 경영 성과 (성과지표, 매출, 원가, M/S, 성장률, 생산성 etc..)를 분석해서 숨어있는 문제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한다.
기업의 경영 성과를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Gap 분석, KPI 분석 기법, 재무분석 기법, 고객분석 기법 등이 널리 활용된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Gap
분석
KPI
분석
재무
분석
2. 기업 경쟁력을 분석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기업 경쟁력(전략, Value Chain, 조직문화 etc…)을 분석해서 숨어 있는 문제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한다.
기업 경쟁력을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VC 분석 기법, 7S 기법, BSC 기법, VRIO 기법 등이 널리 활용된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VC
분석
7S
분석
BSC
분석
VRIO
분석
3. 기업 사업 구조를 분석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기업이 경쟁하는 사업의 경쟁력 및 사업 포트폴리오를 분석해서 숨어 있는 문제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한다.
사업 경쟁력 및 사업 포트폴리오를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BCG 매트릭스 기법, GE 매트릭스 등이 널리 활용된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BCG
분석
GE 매트릭스
분석
4. 기업 미션과 비전으로 부터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기업의 미션 및 비이 변화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한다.
미션과 비전을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미션과 비전 분석 기법, SWOT 분석, 경영진프로파일링 기법 등이 있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미션과 비전
분석
SWOT
분석
5. 기업 임직원으로 부터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기업의 임직원들의 제안 및 아이디어를 통해서 숨어 있는 문제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한다.
기업의 임직원의 제안을 통해서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BP 분석, BM 분석, 체크리스트 기법, 카멜롯 기법, 역할 플레이 기법, 제안제도, KMS 같은 기법들이 널리 활용된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BP
분석
BM
분석
체크리스트
기법
카멜롯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