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를 선택하는 마지막 단계에서는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이해당사자들을 찾아내고, 이들의 동의를 구해야 한다.
기업에서 이해당사자들의 동의와 협조 없이는 아무리 혁신적인 아이디어라고 할지라도 추진하기가 어렵고 추진된다 하더라도 성과가 낮을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서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경영 혁신을 추진할 때 직원, 노조, 주주, 협력 회사 등과 이해당사자들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추진했다가 실패할 수 도 있다.
특히 아이디어가 새롭고 혁신적인 경우에서는 기업 내의 반응은 생각보다 부정적일 가능성이 많다. 왜냐하면 아이디어 자체가 가지고 있는 불확실성이 높고, 아이디어가 혁신적이라면 기존의 이해 당사자들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제시되었을 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반응들이 자주 나타난다.
아이디어를 최종 선택할 때는 의사결정에 관한 이해 당사자를 찾아내고, 그들의 이해와 니즈를 분석해서 합의를 도출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 과정에서 의사결정자는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 이해관계를 조정할 수 있는 리더십과 조정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