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simulation

기업 내부 환경에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어울리는 워딩을 적어주세요.

1. 기업의 경영 성과를 분석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 기업의 경영 성과 (성과지표, 매출, 원가, M/S, 성장률, 생산성 etc..)를 분석해서 숨어있는 문제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한다.
  • 기업의 경영 성과를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Gap 분석, KPI 분석 기법, 재무분석 기법, 고객분석 기법 등이 널리 활용된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2. 기업 경쟁력을 분석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 기업 경쟁력(전략, Value Chain, 조직문화 etc…)을 분석해서 숨어 있는 문제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한다.
  • 기업 경쟁력을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VC 분석 기법, 7S 기법, BSC 기법, VRIO 기법 등이 널리 활용된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3. 기업 사업 구조를 분석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 기업이 경쟁하는 사업의 경쟁력 및 사업 포트폴리오를 분석해서 숨어 있는 문제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한다.
  • 사업 경쟁력 및 사업 포트폴리오를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BCG 매트릭스 기법, GE 매트릭스 등이 널리 활용된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4. 기업 미션과 비전으로 부터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 기업의 미션 및 비이 변화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한다.
  • 미션과 비전을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미션과 비전 분석 기법, SWOT 분석, 경영진프로파일링 기법 등이 있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5. 기업 임직원으로 부터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 기업의 임직원들의 제안 및 아이디어를 통해서 숨어 있는 문제와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한다.
  • 기업의 임직원의 제안을 통해서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BP 분석, BM 분석, 체크리스트 기법, 카멜롯 기법, 역할 플레이 기법, 제안제도, KMS 같은 기법들이 널리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