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simulation
Menu
창의적 문제해결 시뮬레이션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
경영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혁신 시뮬레이션
신사업 시뮬레이션
무료 역량 진단
고객 문의
ㅣ
로그인
창의적 문제해결 시뮬레이션: 탐색
외부 환경 변화에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어울리는 워딩을 적어주세요.
1. 거시 환경 변화를 분석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정치, 경제, 사회, 법적, 기술 등과 같은 거시 환경 변화는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큰 영향을 준다. 그러므로 거시 환경 변화를 분석해서 새로운 기회와 위협을 찾아 문제와 기회를 찾아야 한다.
거시 환경 변화를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PEST(STEP) 기법, STEPLE 기법, Paradigm Shift 기법, 미래수레바퀴 기법이 널리 활용된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STEPLE
기법
미래수레바퀴
기법
Paradigm Shift
기법
2. 산업과 시장 분석을 통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기업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 및 산업 구조는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직접적 영향을 준다. 그러므로 산업 구조와 시장 변화를 분석 해서 새로운 기회와 위협을 찾아 문제와 기회를 찾아야 한다.
산업 구조와 시장 변화를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5 Force 기법, 가치 시스템 분석, 산업동향 분석, Product Life Cycle 기법, 산업 변화의 궤도 분석, 산업 동향 분석 등이 널리 활용된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5 Force
기법
가치시스템
분석
산업동향
분석
Product Life Cycle
기법
산업변화의 궤도
분석
3. 기업 사업 구조를 분석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기업이 직접적으로 경쟁하는 경쟁사와 경쟁 환경 변화는 기업의 생존과 섲앙에 큰 영향을 준다. 그러므로 경쟁사와 경쟁 환경 변화를 분석해서 새로운 기회와 위협을 찾아 문제와 기회를 찾아야 한다.
경쟁사와 경쟁 환경 변화를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경쟁사 분석 기법, 벤치마킹 기법, 전략집단 분석, 360 레이더망, 경쟁사 빙산 기법, 경영진 프로파일링 등이 널리 활용된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경쟁사 분석
기법
벤치마킹
기법
전략집단
분석
360 레이더망
기법
경쟁사 빙산
기법
4. 고객 분석을 통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니즈 변화는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직접적 영향을 준다. 그러므로 고객 니즈 및 환경 변화를 분석해서 새로운 기회와 위협을 찾아 문제와 기회를 찾아야 한다.
고객 니즈와 고객 환경 변화를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고객 세분화 분석, STP 분석, 고객의 3불 분석, 불평과 제안 기법, 블루오션 분석, 누출 시장 분석, 고객 가치 분석, RFM, 고객 충성도 분석, 고객 생애가치 분석, 고객 이익 기여도 분석 등이 있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고객 세분화
분석
STP
분석
고객의 3불
분석
불평과 제안
기법
블루오션
분석
누출 시장
분석
5. 이해관계자 분석을 통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기업 경영 활동에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협력사, 시민단체, 정부 기관 등과 이해 관계자들은 기업 경영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해관계자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야 한다.
이해관계자를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이해관계자 분석, 역할플레이, 오픈 이노베이션 등이 있다.
▶ 시뮬레이션 바로가기
이해관계자
분석
역할플레이
기법
6. 기술 변화 분석을 통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라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 생산, 마케팅, 유통, 관리하는 과정에 활용되는 기술의 변화는 많은 기회와 위협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체계적 분석을 통해서 문제와 기회를 찾아야 한다.
기술 변화를 분석하는 기법으로서, 기술동향 분석 기법, 기술 지도 기법, S-커브(기술수명주기) 분석, 특허 분석 등이 있다.
오리엔테이션
1. 소개
2. 탐색 방법
3. 진행 방법
1. 학습 (Learning)
1. 내부 환경 변화에서 찾는 방법
2. 외부 환경 변화에서 찾는 방법
3. 지능화 방법으로 찾는 방법
2. 시뮬레이션
(Simulation)
1. 사례 모아보기
3. 문제해결
(Problem Solving)
1. 문제/기회 분류
2. 우선 순위 결정
3. 정보 수집
AI를 통한
기법/사례/코칭
다른 단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