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simulation
Menu
창의적 문제해결 시뮬레이션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
경영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혁신 시뮬레이션
신사업 시뮬레이션
무료 역량 진단
고객 문의
ㅣ
로그인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
1. 외부 환경 분석
2. 기업 내부 환경 분석
3. 환경 분석 종합
4. 비전과 목표 수립
5. 기업 차원 전략
6. 사업부 차원 전략
7. 재무 및 경제성 분석
오리엔테이션
1. 소개
2. 내부 환경 분석 방법
3. 진행 방법
1. 학습 (Learning)
1. 경영 성과 분석
2. 경영 프로세스 분석
3. 핵심 역량 및 자원 분석
4.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2. 시뮬레이션
(Simulation)
3. 문제 해결
(Problem Solving)
1. 경영 성과 분석
2. 경영 프로세스 분석
3. 핵심 역량 및 자원 분석
4.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AI를 통한
기법/사례/코칭
1. 소개
경영 전략 수립의 두 번째 단계는 기업의 내부 환경과 역량을 분석하는 단계이다.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영향을 주는 외부 환경 변화는 기업의 입장에서 통제할 수 없는 대응을 해야 하는 변화이다. 반면에, 기업의 내부 역량은 이 같은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에 내부 환경 및 역량을 잘 분석해야 한다.
기업의 내부 환경 및 역량을 분석해서 강점 (Opportunity)와 약점(Weaknesses)를 분석해서, 강점을 활용할 방안, 역점을 보완할 방안을 수립해야 한다